마스터 / 2025. 01. 21
카메라 추가 설치 후 다음과 같은 경우 IP 중복을 의심해 보세요.
1. 기존 카메라 영상이 나오지 않거나 반복적인 끊김 발생
2. 기존 카메라 영상과 추가 카메라 영상 둘 다 불능 상태
3. Ping 테스트는 정상이지만 1, 2번 상황 발생
4. IP가 모두 다르지만 1, 2번 상황 발생 (다른 네트워크 장비들과 충돌)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카메라 LAN 케이블을 허브에서 탈거하고, 추가 카메라를 연결합니다.
2. NVR 설정 페이지 > 카메라 목록에서 IP 수정 가능한 경우 다른 IP로 변경합니다.
3. NVR에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허브에 PC/노트북을 연결합니다.
4. 카메라 IP로 웹페이지 접속 후 네트워크 설정에서 IP를 변경합니다.
5. 기존 카메라를 허브 빈 포트에 연결합니다.